파트너쉽 경영

닫기버튼

정의와 범위

녹색구매는 ‘친환경물품’을 우선 구매함을 말하며, ‘친환경물품’이란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 또는 서비스에 비하여 자원의 절약에 기여하고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물품으로서 다음의 기준을 따릅니다.
1. 환경관련 외부인증 : 국내 및 해외 인증기관(공인/민간)의 환경관련 인증마크 또는 인증서를 보유한 물품
2. KT&G 고유 선정 : 회사의 환경 개선활동 등으로 환경영향을 저감하여 친환경성(재사용/재활용이 용이하거나 기존 동일 용도의 물품 대비 환경이나 인체에 영향이 적은 제품 등)이 있다고 선정한 물품

기본원칙

1.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의 케이티앤지 경영이념과 구매규정을 준수하여 녹색구매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2. 환경보전과 천연자원 보전을 위한 녹색구매 확대를 위하여 친환경물품 발굴과 환경영향을 저감할 수 있는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야 한다.
3. 구매하고자 하는 친환경물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하여 공급사 군을 확보하고 친환경물품의 구매가 가능한 경우 우선적으로 구매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파트너사 지원

케이티앤지는 녹색구매 정책에 적극 협조하는 원재료 공급 파트너사에 대하여 다음의 지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 최대 3년 이내 장기계약 체결
2. 공급물품의 환경영향 저감 개선을 위한 기술지원
3. 녹색구매 및 환경경영활동 관련 교육 및 자문 우선 적용

추진 현황

케이티앤지는 지속가능산림인증(FSC)을 취득한 인쇄원지와 펄프 및 환경표지를 취득한 접착제, 산화분해 인증을 받은 개봉테이프, OPP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지를 재활용한 골판지상자를 구매하고 알루미늄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페이퍼 인너라이너 적용 및 종이 및 필름류 사용 감소를 위한 연포 포장지 사용, 토우 미적용 지관 필터플럭 사용 등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도록 개선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